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계논문월드

통계논문월드

이용후기

석사논문 후기

한*정 2026-06-22 19:01:57 조회수 1

안녕하세요.


직장생활하면서 석사 준비하는 과정이 너무 힘들었는데 지난 12월 마무리 하고 이번해 2월 졸업 했네요 지나고 보니

별일 아닌데 예민해져서 박사님도 실장님도 많이 귀찮게 해드렸는데,,,,,

결과물나오기까지 조바심 때문에 이런저런 안 좋은 소리도 드렸던 것 같습니다.


과정도 중요한데 당장 좋은 결과물을 내려고 조바심에 했던 행동들이

혹시나 마음 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석사과정이 길어지다보니 어떻게해서든 끝내고 싶었고

알다시피 교수님과의 관계가 매끄럽지 못했기 때문에 더 힘든과정이였던 것 같습니다.


저처럼 교수님과의 피드백과정이 그다지 좋지 못한분들도 많다는 얘기를 듣고

저만 힘들게 준비하는게 아닌 것 같아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렸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추가비용없이 심사과정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신 실장님이 계셔서

마지막까지도 든든했습니다.


감사했습니다 ^^


이전글
SSCI 통계분석 후기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무료 문자상담
논문컨설팅 박사논문, 석사논문, 학술지,
통계분석 및 설문조사
TEL.02-566-5060
HP.010-5162-3053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