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논문월드
통계논문월드
통계논문월드
안녕하세요.
직장생활하면서 석사 준비하는 과정이 너무 힘들었는데 지난 12월 마무리 하고 이번해 2월 졸업 했네요 지나고 보니
별일 아닌데 예민해져서 박사님도 실장님도 많이 귀찮게 해드렸는데,,,,,
결과물나오기까지 조바심 때문에 이런저런 안 좋은 소리도 드렸던 것 같습니다.
과정도 중요한데 당장 좋은 결과물을 내려고 조바심에 했던 행동들이
혹시나 마음 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석사과정이 길어지다보니 어떻게해서든 끝내고 싶었고
알다시피 교수님과의 관계가 매끄럽지 못했기 때문에 더 힘든과정이였던 것 같습니다.
저처럼 교수님과의 피드백과정이 그다지 좋지 못한분들도 많다는 얘기를 듣고
저만 힘들게 준비하는게 아닌 것 같아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렸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추가비용없이 심사과정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신 실장님이 계셔서
마지막까지도 든든했습니다.
감사했습니다 ^^